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일지

하루 영어 한마디 (면접준비/SPA,회화준비/CHPATER1 자기소개)

반응형

글을 시작하며


기업 면접에서 처음 접하는 질문은 "자기소개" 입니다. 보통 자기소개를 하게되면 이름, 나이, 태어난곳, 가족등을 소개를 하게 되는데 이렇게 말하는 것은 오히려 부자연스럽게 들릴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이름,나이 > 전공분야, 경력 > 취미 순으로 자기소개를 하는 것이 받아들이는 입장에서 상대방이 어떤사람인지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에 맞추어 이번글에서는 자기소개 질문에대한 대답을 어떻게 하면 좋을 지 풀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QUESTION : Please tell me about your self.


답변 마인드 맵 (어떤 흐름으로 답변할 지 빠르게 핵심 구문 만들기)

이름,나이 저는 _ 이고, _ 살입니다.
전공,경력 저는 _를 공부했습니다. 저는 이분야에서_년의 경력이있습니다.
성격,취미 제 성격을 말해보자면 저는 _한 사람입니다. 저는 _를 좋아합니다.

ANSWER (답변 구성하기) 


Hello, my name is Hothing
I'm thirty two now, and I have five years of work experience in production technology field
To talk about my personality, I'm a very active and outgoing person.
So I really like to travel other city , but due to Covid 19 , I can't travel often these days

글을 마치며


답변 마인드맵과 나만의 키워드로 위와 같이 자기소개에 대한 답변을 구성해보았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다른분들도 자기만의 키워드로 자기만의 답변을 구성하여 기본 질문에 대한 능숙한 대응을 통해 처음 이미지를 좋게 만들어 이후 대화도 원활하게 풀어나가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