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일지

하루 영어 한마디 (강점과 약점 말하기)

반응형

Question. What are your strength and weakness? 

강점이나 약점을 물어보는 질문도 면접에서 쉽게 예상할 수 있는 질문이다. 너무 어렵게 말하려고 하는 것보다 "사람들과 대화를 잘한다" 나 "운동하는 것을 안 좋아한다"등 생각했을 때 바로 영어로 대답할 수 있는 답변으로 구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노력해서 ~ 성과를 이뤄내는 것을 잘한다라든지 협업에 있어서 ~ 를 통해 업무를 잘 풀어낸다"라든지 이러한 어려운 답변을 하고자 하면 말문이 막혀버리기 때문에 쉽게 말할 수 있는 답변으로 구성해야 한다.

답변 빠르게 생각하기

1. 나의 강점은 _ 이다.

2. 나는 _ 하는 것을 잘한다. 

3. 나의 약점은 _이다.

핵심 구문 모음

I think my biggest strength is that _
I'm _ in my work
I'm good at _
For example, I am _
I always _
It helps me _
When it comes to my biggest weakness, I _
According to _ , I _

위와 같은 표현으로 답변을 구성하면 조금 더 쉽게 답변할 수 있다.

예시 답변 (내가 생각한 답변)

I think my biggest strength is that I have a good personality.

According to my friends, I'm very sociable.

Maybe it is because I like to socialize other people. I am good at conversation

And When it comes to my biggest weakness, I have a quick temper (성격이 급하다)

글을 마치며

이번 글에서는 영어로 나의 강점과 단점을 말하는 것에 관하여 풀어써보았다. 글로 쓸 때는 생각할 시간이 많아서 논리적으로 잘 써지는데 갑자기 물어봤을 때 답변을 한다는 가정하에 스스로 답변하는 연습을 해봐야 한다. 너무 완벽한 말을 하려고 하는 것보다 쉽게 답변을 하면서 말하기를 주저하는 시간을 줄여나가는 연습을 해야 한다. 나 또한 아직 영어로 말하는 게 익숙하지 않아 말하는 연습을 매일 조금씩 해보는 습관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