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일지

하루 영어 한 마디 (하루 일과 얘기하기)

반응형

"일과에 대해 이야기 해보세요" 라는 질문을 받는다면 어떻게 대답할 것인지 이번 글을 통해서 풀어나갈 예정이다.

질문 : Please talk about your daily routine.

답변 마인드맵 (빠르게 답변 흐름 잡기)

시 작 "네 저의 하루 일과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오 전 "저는 오전에 주로 _ 를 합니다"
오 후 "저는 오후에 주로 _를 합니다"

위와 같이 시작을 하면서 답변을 하게 되면 듣는 사람 입장에서 무난한 대화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답변 관련 핵심 구문 모음

I'll talk about my daily routine (저의 하루 일과에 대해 얘기해보겠습니다)
I usually _ at _ (저는 _시에 _를 합니다)
I usually _ from _ to _ (저는 주로 _시부터 _시까지 _를 합니다)
After work, I'm _ing (퇴근 후 _를 합니다)
Sometimes, I_ (가끔 _를 합니다)
Before work, I normally _ (출근 전 저는 보통 _를 합니다)

답변하기

Yes I'll talk about my daily routine.
I usually get up at 5:00 AM to catch the shuttle bus.
These days, I read a book at work before starting work
And After work, I workout for an hour after that, I relax at hom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