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육아일기
2022.01.04 - [육아일기] - 호띵아빠의 육아일기 (4~7주차)
2022.01.11 - [육아일기] - 호띵아빠의 육아일기 (임신 8주차 3일)
10주차 진료 후기 (산본 제일 병원)
오늘 선택근무제로 1시간 일찍 퇴근 후 호띵엄마를 데리고 10주차 검진을 하였다.
오늘 5시에 검진 예약을 미리 했었고 그시간보다 40분정도 일찍 도착하여 진료 예약을 하였다.
호띵이를 좀더 빨리 보고 싶은 마음과 집에가서 호띵엄마와 맛있는 저녁을 먹고 싶은 마음에 일찍가서 빨리 진료를 마치고 오려고 했으나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오늘만큼 담당 의사선생님이 바쁜날은 그동안 4회의 진료중 처음이었다.
연속으로 갑작스러운 분만 수술을 2회를 가시는 바람에 생각보다 늦게 진료를 보게되었고, 그 과정에서 호띵아빠는 호띵엄마한테 기다리기 싫다라는 투정을 좀 부렸다. 투정을 부리기보다 옆에서 기다리고 있는 호띵이엄마를 감싸주고 같이 묵묵히 기다려주는 아빠가 되었어야했는데 병원에 간순간 호띵이를 보려고 2시간을 기다리기가 너무 힘들었단다.
다음 번 진료때는 아빠도 더 넓은 마음으로 기다리도록 노력을 할 생각이다. 아빠가 되는 과정에서 미리 배울 것들은 배우고 실천할 것들은 실천해가면서 멋진 아빠가 되는 연습을 할 것이기 때문이다.
10주차 초음파 후기 (마미톡 어플)
코로나의 심각한 상황으로 이전에 일기에도 기록했다시피 진료실에 남편은 아내와 같이 진료실에 들어갈 수 없는 상황이라 호띵엄마가 진료를 보고 난 후 초음파의 기록이 자동으로 마미톡 어플로 업로드가 된다.
[10주차 호띵이 초음파 (10주차)]
위의 초음파영상을 보면서 호띵이가 8주차 대비 2배나 큰것을 알 수 있었다.
- 7주차 : 1cm 미만
- 8주차 : 1.98cm
- 10주차 : 4.05 cm (8주차 대비 2배나 컸다)
호띵엄마 말로는 의사선생님께서 별 탈 없이 아주 잘자라고 있다고 해서 기다리다가 지쳤던 마음이 금새 풀렸다.
초음파 영상을 쭉 보면 처음에는 아주 얌전히 있던 호띵이가 심장박동수 체크를 하니 팔과 다리를 우렁차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면서 호띵이가 심장박동 체크하는 것을 얼마나 힘들어하면 애가 저렇게 움직일까 싶다가도 호띵이 팔 다리 그리고 귀와 머리가 아주 잘 크고 있는 것을 보면서 내심 뿌듯했다. 엄마 뱃속 아주 작은 공간에서 꿋꿋히 잘 버티는 호띵이의 모습이 기특했기 때문이다.
지금 아빠의 심정은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호띵이가 엄마 뱃속에서 건강하게 잘 자라서 이세상에 건강한 모습으로 태어나 호띵이의 꿈을 펼쳐나갔으면 한다.
[마미톡 어플 사용 후기]
마미톡 어플을 켜서 보면 주차별로 초음파 진료를 받고 나서 위와 같이 진료 후에 초음파 영상이 바로 업로드 된다.
그래서 저 영상을 보면서 호띵엄마가 병원에서 진료 받았던 이야기를 아빠한테 알려주는데 어플을 쓸때마다 세상이 많이 발전하고 있구나를 느낀다.
처음에는 280days 어플을 잘 썻었는데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마미톡어플을 주로 사용하고 280days 어플은 거의 사용하지 않고 있다.
하이베베 9주차 사용 후기
호띵엄마가 호띵이가 잘크고 있는지 매일 궁금해해서 "하이베베"라는 맥박 확인 기계를 구매했었다.
태아 심음 측정기인데 이게 9주차에 잘 측정이 되지않아 호띵엄마가 걱정을 많이 했었다. 그래서 걱정하는 호띵엄마에게 따뜻한 위로보다는 왜 저런 기계를 사서 측정안되서 스트레스를 받고있냐 호띵이도 걱정하겠다라는 핀잔을 줬었는데 그때 호띵엄마가 상처를 좀 받았었단다. 아빠도 호띵엄마의 마음을 한번더 들여보고 따뜻한 위로와 걱정을 같이 덜어주는 역할을 해야했는데 그러지 못한 자신을 이글을 통해 다시한번 반성한다.
그리고 저기계에 관련하여 블로그 글들을 보면 9주차에 측정 성공한 엄마아빠들도 있었는데 우리는 저 심음 측정기로 호띵이의 우렁찬 맥박을 들을 수는 없었다. 오늘 병원에 가서 초음파를 통해 호띵이가 잘크고 있는 것을 보고는 걱정을 한시름 놓게되었다.
의사 선생님께서는 호띵이가 작으니까 듣기가 어려울거라고 9주차에 들은 사람들은 행운이 좋았다고 하셨다. 그리고 다른 상품후기들을 보면 3~4개월 즈음 되어야 잘들린다고 하니 그때쯤 저기계를 다시 사용할 계획이다. 저 기계로 호띵이 심박수 측정에 성공하면 사용 후기 글을 남길 예정이다.
국민 행복카드 사용 후기 (카드사에 승인신청 안하면 사용 불가)
2022.01.05 - [육아일기] - 호띵아빠 육아일기 (2022년도 임산부 출산 혜택 총정리)
위 글 속에 임신을 하게되면 국가에서 지원해주는 혜택이 있어 임신 출산 바우처 국민행복카드를 베베폼을 통해 신청하였다. 그리고 저번주쯤 우리집에 도착하였고 사용 가능한 곳이 병원 관련 진단비라 이번에 처음으로 실제 사용을 하게 되었다. 사용해보니 집으로 직접 받으면 자동으로 등록되는 것으로 알았던 카드가 처음에 결제가 되지 않았다.
그래서 병원에 먼저 문의를 하였더니 카드사에서 승인신청을 안해주면 사용이 안된다고 알게 되었고 바로 카드사에 전화하여 승인신청 요구를 하였다. 정확한 승인신청 절차에 필요한 서류는 없었으며 전화 통화 후에 승인 시켰다고 하고 나서는 문제 없이 결제를 할 수 있었다.
이글을 보는 다른 엄마아빠들은 카드를 받고 결제 전에 먼저 카드사에 전화하여 꼭 승인신청을 받아놓길 바란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 가족같이 당황할 수 있기때문에 꼭 미리 승인 신청 받는것을 추천한다.
글을 마치며
[호띵엄마 초음파 사진첩_육오빠 초음파 사진첩]
위의 앨범을 구매하여 호띵이의 초음파 사진을 정리하고 있다.
이번 호띵이 10주차 앨범 정리 사진이다. 스티커도 많고 글을 쓰기도 편하고 사진을 잘 보관할 수 있어 초음파 진료를 보고나면 호띵엄마가 사랑을 담아 호띵이 초음파 사진을 정리하고 있는 중이다.
2주후에 기형아 검사를 받을 예정인데 앞으로도 지금같이 무럭무럭 잘커서 엄마 아빠와 행복한 모습으로 보면 좋겠다.
우리 호띵이 엄마,아빠가 진짜 진짜 많이 사랑한다.
'육아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교 동화 선택하기 (FEAT.밀리의 서재,하루 5분 태교동화 읽기) (0) | 2022.01.28 |
---|---|
10년 납 태아보험 수정 (현대해상 태아 보험 담보 분석) (2) | 2022.01.26 |
호띵아빠 육아일기 (태아보험+어린이보험 상품 살펴보기 feat 현대해상) (2) | 2022.01.17 |
호띵아빠의 육아일기 (임신 8주차 3일) (0) | 2022.01.11 |
호띵아빠 육아일기 (2022년도 임산부 출산 혜택 총정리) (0) | 2022.0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