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일기

면세점 선글라스 / 시계 A/S 접수 후기 💭

반응형

글을 시작하며

호띵엄마와 연애시절 해외 여행 중에 구매했었던 선글라스와 시계 A/S 접수를 어쩌다보니 동시에 하게 되었다. 선글라스는 호띵엄마가 구매했는데 내가 열심히 쓰고다니다가 최근에 안경테가 부러졌고, 시계는 배터리가 다 닳게되었고, 줄길이가 짧아서 작은 링크 한개를 연장해야하는데, 예전에 줄질후 남은 링크들을 분실해서 연장까지 함께 해야하는 상황이되어 동시에 A/S 접수 신청을 진행하게 되었다.

발망 선글라스 A/S 접수 후기

안경테가 부러진 발망선글라스, 구매이력을 찾아보게 되었다. 예전에 구매한 것이다 보니 구매처가 어디인지 찾는게 일이었는데 롯데 면세점에 구매한 이력을 찾아볼 수 있었다.

어디서 구매했는 지 확인 후 해당 지점에 직접 전화를 하게 되었다.

  • 롯데 명동본점 발망 선글라스 지점 : 02-717-3990
  • 해당 지점에 문의하니 A/S 센터 연락처를 주었고, 전화 통화 후 A/S 접수에 대한 안내를 받게 되었다.

A/S 센터 전화 번호 : 02.717.1439

안경테가 부러진 발망선글라스를 수리하는데 비용이 5만원이 드는데, 시간은 2~3주 가량 걸린다고 하더라구. 택배는 선불 조건으로 A/S를 진행해야 한대. 국내 백화점에서 구매했기 때문에 A/S 접수가 가능할 줄 알았는데, 의외로 그게 아니더라고. 그래도 어떻게든 구매지점과 A/S 센터를 연결해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어. 구매할 때는 제품의 불량을 예상하고 A/S까지 고려하기도 힘들었어. 그래서 택배 배송으로 A/S를 할 수 있다는 걸 듣고 안도감을 느꼈어. 국내 백화점에서는 A/S가 안된다고 하니까 처음에는 그걸로 끝나나 싶었거든. 다행히도 수리를 못받아서 버려야 할 일은 없었다.

펜디 시계 A/S 접수 후기 (구매 지점 못찾음)

펜디 시계 A/S 접수하는 것이 의외로 시간이 많이 걸렸어. 현재는 롯데 면세점만이 펜디 시계를 판매하고 있었는데, 구매한 곳이 신라인지 신세계인지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아서 어려움이 있었어. 5년 이내의 구매정보만 조회할 수 있었고 보증서도 없었으며, 시계 링크를 늘리기 위한 추가 구성품 또한 분실된 상태였어. 그래서 결국 남아있는 롯데 면세점 펜디 지점에 전화를 걸어 상황을 설명하고 도움을 요청했어. 면세점에서 구매했던 품목이라면 A/S 접수가 가능한 곳에 대한 정보를 알려줬어. 신라 지점은 예전에 있었지만 이미 없어졌다고 하고, 보증기간이 1년이 지났기 때문에 별도의 보증서가 없이도 A/S를 접수할 수 있다는 안내를 받았어. 그래서 바로 A/S 지점에 전화를 걸어 접수를 진행했어.

  • 펜디 시계 A/S 지점 전화번호 : 02.2233.2271

전화로 상황을 설명하고 보증서 없이도 A/S 접수가 가능하다는 안내를 받았어. 그런 다음에 시계 링크 부품과 배터리의 재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시계 뒷면의 시리얼 번호를 제공해달라고 했어. 시리얼 번호를 확인하고 제품을 확인한 후, 수리비에 대한 내용을 설명해주었어.

- 배터리 교체 비용 : 3만원

- 시계 링크 연장 비용 : 3만원

발망 선글라스와 마찬가지로 택배는 착불은 불가한 조건으로 진행이 가능하다. 그리하여 내용을 최종적으로 확인한 후 각각 주소지에 맞게 보내는 지 여러차례 확인 후 택배발송까지 마친 상황에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다.

글을 마치며

면세점에서 구매한 상품들은 국내 백화점에서 A/S 접수가 불가능하다. 그리하여 면세점에서 구매한 물건이 문제가 생겼을때는 구매처에 직접 연락을 해서 A/S 센터를 통해 A/S접수를 진행해야 한다.
- 발망 선글라스 A/S 접수실 전화번호 : 02.717.1439
- 펜디 시계 A/S 접수실 전화번호 : 02.2233.2271
직접 접수하는게 다소 귀찮긴 하지만 국내 백화점에서 수리받을 수 있을거라 생각하고 마음 편히 먹고 있다가 뒤통수 맞을 수 있는 상황에 처한 사람들을 위해 소요 시간을 줄일 수 있게 도움을 주고자 리뷰를 남겼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