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기

최종 태아보험(10년납)&실손보험 선택 (현대해상) [월납입 4만원대]

반응형

지난 글


2022.01.17 - [육아일기] - 호띵아빠 육아일기 (태아보험+어린이보험 상품 살펴보기 feat 현대해상)

 

호띵아빠 육아일기 (태아보험+어린이보험 상품 살펴보기 feat 현대해상)

서론 기형아 검사하기 전에는 태아보험을 가입해 놓아야 한다는 얘기가 있어 고민하다가 먼저 이전부터 알고 지냈던 상담사님께 연락드려 현대해상 견적을 받았다. 다른 보험사보다 현대 해상

hoddingdaddy.tistory.com

2022.01.26 - [육아일기] - 10년 납 태아보험 수정 (현대해상 태아 보험 담보 분석)

 

10년 납 태아보험 수정 (현대해상 태아 보험 담보 분석)

2022.01.17 - [육아일기] - 호띵아빠 육아일기 (태아보험+어린이보험 상품 살펴보기 feat 현대해상) 호띵아빠 육아일기 (태아보험+어린이보험 상품 살펴보기 feat 현대해상) 서론 기형아 검사하기 전에

hoddingdaddy.tistory.com

위의 지난 글은 호띵이의 태아보험을 준비하며 여러 차례 받았던 계약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그리고 위의 글에 이어 최종 선택하는 내용을 이번 글을 통해 기록해보고자 하였다.

글을 시작하며


위 사진과 같이 21년 12월부터 여러 차례 메일을 주고받고 보험 약관을 수정하여 최종 보험 결정을 하고 다음 주 월요일 전자 계약을 앞두고 있다. 회사 내 업무 프로젝트하는 것과 같이 항목별로 자세히 살펴보고 호띵이한테 필요하지 않아 보이는 것들과 필요한 것들을 정리하여 몇 차례 보장 내용을 정리하다 보니 메일 주고받은 것만 7차례를 넘기게 되었다. 호띵아빠의 보험을 가입할 때는 이렇게 꼼꼼하게 살펴보지 않았지만 호띵이가 앞으로 계속 가지고 가야 할 보험이기에 호띵엄마와 함께 시간을 들여 살펴보게 되었다.

예상 납입 보험료


최종 납입 보험료 정리 (태아보험/실손보험료)

태아보험 (10년 납 30세 만기) [납입료 월 4만 원 초반]


태아보험은 태아 기간 적용보험료 53,850원, 출생 후 적용보험료 55,880원으로 적용하였다. 할인 후 보험료는 위의 표와 같으며 할인 적용 시 출생 전/후 43,040원으로 동일하다. 

실손보험 (1년 납 1년 만기 갱신 최대 5년) [납입료 월 1만 원 후반]


실손보험은 보장 항목을 정리할만한 것 없이 상해/질병에 대한 실손보험 가입을 진행하였다. 상세 보장 항목은 아래 별도로 정리할 것이다.

보장 항목


* 호띵이 위험 보장 및 보험금 지급 내용

호띵이가 하나도 안아프고 위의 담보를 30살까지 아니 그 이후에서도 사용하지 않았으면 좋겠지만 세상일이라는게 어떻게 흘러갈지 알수 없기 때문에 호띵엄마와 아빠는 최소한의 대비책으로 위와 같이 보험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30세 만기 이후에도 호띵이가 희망하면 연장도 되는 보험이기도 하여 보장 항목을 호띵엄마와 공부하여 위와 같이 정리하였다.

* 호띵엄마 보장내용

* 호띵이 실손보험 보장내용

글을 마치며


위의 보장내용 및 계약내용은 나중에 필요할 때 보기 위해서 정리한 내용이기도 하다. 보험도 좋지만 8월의 호띵이가 건강하게 나오기만을 진심으로 바라고 있다. 나중에 커서 호띵이가 이 글을 보게 된다면 호띵엄마와 아빠가 호띵이를 위해 태어나기전의 호띵이도 진심으로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주길 바란다. 다 크고 나서 호띵이를 가져보니 호띵이 할머니 할아버지 또한 당연하게 하기 힘든 사랑을 호띵아빠에게 진심으로 베풀어주셨다는것을 늦게나마 깨닫게 되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호띵이 아빠도 3살때 다친 흉터를 아직도 가지고 있는데 그때 보험이 있었더라면 호띵이 할머니가 덜 힘들지 않았을까라는 생각도 들어서 최종적으로 위와 같이 보험 계약을 진행하고자 한다.

TO. 호띵엄마와 보험 설계사님께


이 글을 통해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호띵엄마는 퇴근하고 와서 호띵이를 품은 상태의 피곤한 몸을 이끌고 함께 보험을 검토해 주어서 고맙습니다. 호띵엄마가 요즘 많이 피곤하고 몸도 안 좋은 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어서 좀 더 주도적으로 먼저 검토를 해야 했는데 같이 도와줘서 수월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설계사님은 저희 부부의 여러 차례 요구를 귀찮아하시지 않고 적극적으로 검토해주시고 수정본도 보내주셔서 최종적으로 선택을 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인연 이어나가길 바랍니다 :) 올 한 해 무탈하시고 건강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