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일기

남해 태교여행 숙소 선정 후기

반응형

이전 글

2022.03.17 - [육아일기] - 태교여행 예약 후기("정선 파크로쉬 예약 후기")

 

태교여행 예약 후기("정선 파크로쉬 예약 후기")

태교 여행지 선택의 기준 태교여행지를 선택하는데 있어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아래와 같았다. 5성급 호텔 (최소 4성급 호텔 이상) 먼 장소일 경우 KTX로 갈 수 있는 곳인지/ 가까운 곳이면 뷰가

hoddingdaddy.tistory.com

원래는 위와 같이 정선 파크로쉬에서 3박4일을 계획하였으나 호띵엄마와 함께 코로나에 걸리고 자가격리를 마친 후에 태교여행이 잡혀있었고, 정선으로 선정하게된 가장큰 이유인 코로나 포비아가 사라져서 여행 장소를 바꾸게 되었다.

태교여행 장소 남해 선정 이유

  • 경주
  • 남해

처음에는 경주로 가고 싶었다. 하지만 경주의 숙소가 우리의 여행날짜에 대다수가 예약이 마감되어있는 상태였고 호띵엄마가 바다를 보고싶어하여 경주가 아닌 남해를 찾게 되었다.

남해의 장점
- 오션뷰 풀빌라가 많다. (감성 숙소가 많음)
남해의 단점
- 멀다 (경기도 안양에서 남해까지 차안막힐 때 편도 4시간 정도의 거리)

남해 숙소 예약후기

숙박 희망 풀빌라
- 가인1829 (예약꽉참)
- 더뷰1151 (예약꽉참)
- 남해 사우스케이프 (예약꽉참)
- 애슬로우 (4.29~4.30 1박 제외 예약꽉참,고급 풀빌라)
- 스테이남해 (4.30~5.1 1박 제외 예약꽉참,가성비 감성숙소)
- 더힐 펜션 (5.1~5.2 예약)

애슬로우 (4.29~4.30 1박)

한 팀 만을 위한 곳 (독채 펜션)

https://www.instagram.com/aeslow_namhae/

네이버 방문자 리뷰 사진

풀빌라/캠핑/넓은 독채를 사용함으로써 심신의 안정을 달래고 호띵엄마의 컨디션을 끌어올리고자 첫 1박을 애슬로우로 잡게 되었다. 가격대가 좀 있긴 한데 남해에서 인기있는 숙소중 하나이기도 한 애슬로우, 좋은 숙소는 마지막에 잡고나서 마무리하는게 정석이지만 예약가능한 날짜가 4.29~4.30밖에 없어서 남해의 첫 스타트를 애슬로우와 함께하기로 하였다. 상세 후기는 나중에 여행 다녀온 후 추가적으로 포스팅을 할 계획이다.

스테이 남해 (4.30~5.1 1박)

시야가 탁 트인 오션뷰 풀빌라

http://www.staynamhae.com/

 

스테이남해

경남 남해펜션 스테이남해입니다. 아름다운 남해바다를 한폭의 액자에 담아보았습니다. 철저히 여행자의 시각에서 연출된 내츄럴한 인테리어와 부대시설은 짧은 여정이지만 긴 여운을 남기기

www.staynamhae.com

위의 사진과 같이 풀빌라와 바다와의 안정감있는 조화를 느끼고자 숙소를 예약하였다. 인기 있는 숙소중 하나로 예약이 힘든 곳인데 다행히 4.30~5.1에만 방1개가 비어있어 서둘러서 예약을 마쳤다. 원없이 바다를 바라보면서 호띵엄마와 함께 지친일상으로 무뎌진 마음을 촉촉한 바다로 채워넣을 계획이다.

남해 더힐 펜션 (5.1~5.2)

http://thehill.kr/

 

남해 더힐 풀빌라펜션

남해펜션, 독일마을 인근, 바다전망, 개별테라스, 남해스파펜션, 남해풀빌라펜션, 남해커플펜션, 사우스케이프 6분

thehill.kr

마지막 숙소를 가장 고민을 많이 하면서 찾아보았다. 남해 풀빌라라고 네이버에 검색하여 위치순대로 남해에 있는 풀빌라를 다 찾아보고 최종적으로 선택한 것이 바로 남해 더힐펜션이다.

선정하게된 이유는 독일마을과 가까운 풀빌라이기도 하고 바다로 내려가는 계단이 잘되있다고 해서 남해에서의 마지막 일정을 더힐에서 진행하고자 숙소 예약을 하게 되었다.

남해 태교여행 계획

다랭이마을

https://www.namhae.go.kr/tour/00007/00014/00681.web

 

가천다랭이마을 | 남해문화관광

다랭이마을과 남면해안도로 “척박한 땅을 일구며 살았던 선조들의 억척스러움이 이어지고 있는 삶의 현장인 다랭이논과달빛이 비치는 환상적인 밤바다와 꾸미지 않은 아름다움으로 탁 트인

www.namhae.go.kr

유채꽃 명소로 유명한 다랭이마을 산책을 하면서 눈호강을 하고자 첫번째 여행코스로 선정하였다.

섬이정원

http://www.seomigarden.com/page/index.html

 

섬이정원 - 남해 유럽식정원

남해가볼만한곳,유럽식정원,남해민간정원1호,남해여행추천지,남해여행코스,남해1박2일,남해정원

www.seomigarden.com

입장료가 있긴 하지만 다랭이마을로 눈에 담은 유채꽃이외에 더많은 꽃을 마음에 품고자 계획한 두번째 여행지이다. 호띵엄마가 수목원을 좋아하기도 하고 나또한 꽃보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다랭이마을 산책 후 숙소 복귀 전 두번째 여행지로 정원을 거닐고자 한다.

남해 독일마을

http://xn--q20b22d63gstp7hax35e.com/

 

남해독일마을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xn--q20b22d63gstp7hax35e.com

맛집도 주변에 꽤있고 산책하기 좋은 독일마을에서 점심식사 후 세번째 여행을 진행할 계획이다.

원예예술촌

http://housengarden.net/

 

원예예술촌 | 꿈을 담은 정원 희망을 심은 편안한 휴식처

정원은 야생화 꽃나무를 위주로 심었습니다. 꽃나무로는 은목서, 산목련, 산딸나무, 산수유, 병꽃, 노루오줌, 치자, 천리향, 만리향, 애기동백 등이 있고 허브 종류 꽃과 맥문동이 있습니다. 22.

housengarden.net

숙소는 오션뷰로 잡았기 때문에 숙소에서 바다를 만끽한 후 여행코스는 산/정원을 중점적으로 검토하여 선정하였다. 2일차 여행지와 유사하게 3일차에서도 원예예술촌의 정원을 거닐면서 또하나의 꽃을 호띵엄마와 함께 마음속에 품고자 계획한 여행지이다.

글을 마치며

급히 여행계획을 변경하면서 이런저런 여행계획을 수립한 내용을 정리한 글이다. 호띵엄마 컨디션이 좋을 때 평소 가보기 힘든 곳을 태교여행으로 가보고자 남해로 떠나기로 하였다. 남해에서의 추억이 우리 부부 일상에 힘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마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