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일기

코드제로 A9 작동 불량 AS 후기 (LED등 깜박거리면서 세기 조절안됨)

반응형

문제상황

  1. 전원을 켰을때 충전등(세기등)이 깜빡거리고 동작이 약하게 되었다.
  2. 파워조절이 안되고 동작하다가 갑자기 꺼진다.

자체 해결방안

  1. 블로그 검색시 배터리 방전일 수 있다고하여 기존에 가지고 있던 새배터리로 교체
  2. 코드제로 A9 먼지통이 막혀 동작이 안될 수 있다고 하여 분해 세척함

위와 같이 자체적으로 해결해 보려 했으나 해결되지는 않았고 동일 증상이 반복적으로 발생하여 LG 전자 고객센터에 센터방문을 예약 후 청소기를 수리하러 갔다.

AS 센터 방문 후기

집 근처 AS 센터 방문 예약을 했고 LG BEST 서비스센터 안양점으로 청소기 수리를 받으러 갔다. 호띵이가 집에서 무럭무럭 자라고 있기 때문에 청결을 위해서 매일 청소를 해주기 시작했는데 원래는 1~1주반정도 사용했던 청소기를 매일 돌리기 시작해서 그런지 청소기에 부하가 생긴 듯하다. (꽤 비싼 청소기라 하루 한번정도는 사용할 수 있게 내구 설계가 되었을 터인데 갑자기 고장난 것은 아쉬운 점이다.) 청소기 헤드만 떼어내서 수리를 받으러 갔는데 방문 고객들을 보니 청소기 통째로 가지고 오신분도 꽤 있었다. 청소기 수리를 받으러 와서 그런지 청소기 수리하는 고객들만 눈에 들어왔다. 예약한 시간보다 일찍가서 수리도 그만큼 빠르게 받을 수 있었다. 고객 CARE ZONE 에 이름이 호명되면 제품을 가져다주고 증상을 설명하면 안쪽 수리기사님께서 수리를 시작하신다. 핸드폰은 수리하는 중에 고객이 앞에서 설명을 들으면서 대기를 했는데 가전제품은 별도로 기사님이 나와서 중간중간 설명해주시진 않았고 수리가 끝날 때 까지 고객대기존에서 기다렸다.

AS 원인 및 수리 소요 시간

  • 손잡이 커넥터 접촉 불량으로 손잡이를 교체하면 해결되는 문제라고 설명들었다.
  • 손잡이같은 경우 구매한지 1년 간 제품 보증기간에 속하는데 구매한지 1년 지난 청소기는 해당되지 않았다.
  • 수리 소요시간은 약 30분정도 걸렸다.

구매한지 1년반정도 지났기 때문에 손잡이 교체 비용은 8만원 발생하였고, 보증기간 2년에 속하는 배터리는 무상으로 교체해주셨다. 실제로 배터리도 방전된 상태라 새것으로 교체받았다. (나중에 보증기간 지나면 배터리는 하나당 10만원 넘는다고 하셔서 설명 들음과 동시에 교체 요청을 하였다) 모터는 보증기간이 10년이라고 하는데 멀쩡히 잘 작동했기에 따로 AS는 받지 않았다.

최종 후기

청소를 해야하는 상황에서 청소기 동작이 안되면 당황스럽다. 마찬가지로 필요한 가전제품이 갑자기 동작이 안되면 몹시 당황스럽다. 이번 AS를 바탕으로 제때 청소기 내부 먼지망 관리를 해주고 자주 충전시켜주면 갑자기 고장나는 일이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하게 되었다. 다만 멀쩡한 손잡이가 갑자기 연결불량으로 세기 조절이 안된다고 한것은 약간 이해가 되지 않았다. 고가의 제품이기에 고장이 안나길 바랐기 때문이다. LG 서비스센터는 주차가 편리했고 서비스 자체는 친절하게 응대받았다. 급히 AS 접수를 하고 원하는 날짜에 수리받을 수 있었던 것은 큰 장점이라고 생각한다. AS기간이 길어지면 그만큼 기다려야 하는데 기다리는 건 내 적성에 안맞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느낀점과 함께 이번 글을 마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