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일기/경제뉴스정리

2022년 2월 주요 경제 뉴스

반응형

2022년 2월 경제뉴스를 통해 상식 바로잡기

포켓몬 빵의 엄청난 열풍

> 1주 만에 150만 개나 팔린 추억의 포켓몬빵 다들 기억하시나요? 20년이 지난 지금 다시 출시한 포켓몬빵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습니다. 빵 한 개 가격이 1,500원 정도 하는데 빵 안에 들어있는 포켓몬 스티커가 당근에서 1,500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다는데 엄청난 열풍입니다. 편의점에서 입고되기만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다는데요. 추억의 맛이 궁금하신 분들은 하나쯤은 사 먹어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세계 다양한 기업들의 러시아 손절

러시아의 무리한 전쟁으로 인해 전 세계 기업들이 러시아를 외면하고 있습니다. IT 업계/자동차 업계/ 스포츠 산업/ 영화산업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러시아에 대한 규제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앞으로 상황이 어떻게 흘러갈지 매우 궁금합니다.

MZ세대를 한 군데 모은 더현대 서울

더현대 서울이 작년 2월에 문을 열고 1년간 매출 8천5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국내 백화점의 개점 첫해 매출 신기록 달성을 했는데요. 기존 백화점의 틀을 깨고 트렌드를 따라간 더현대 서울이 MZ 세대를 백화점으로 돌아오게 한 것입니다. 매출 현황 또한 MZ 세대가 주 고객층인데요. 다른 백화점 대비 2030 매출이 2배 이상이라고 합니다.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더현대 서울입니다.

전쟁에는 주식 & 비트코인이 잘 팔리네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을 계기로 러시아 루블화가 금융시장에서 퇴출될 위기에 처해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비트코인 가격이 급상승 중인데요. 러시아인들이 대체 결제 수단으로 비트코인을 대거 사들인 것이 이유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3월 1일 기준 비트코인 가격은 14% 급등했고, 우크라이나 코인 거래소는 전쟁 이후 3배 이상 가격이 올랐습니다.  또한 러시아의 침공이 있던 2월 24일 개인 투자자들이 1조 원 가까이 주식을 사들였는데요. 현금의 가치가 떨어질 것을 우려해 일어난 투자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전쟁이 빨리 끝나고 평화를 되찾길 바랍니다.

소주 사재기 열풍

2월 24일부터 진로 소주 출고가가 오름에 따라 소주 매출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대형마트 내 손님들이 대량의 소주를 구매한 것이 그 이유인데요. 이마트는 2월 18-23일까지 2주 전보다 소주 매출이 79% 증가했고, 롯데마트도 34% 증가했습니다. 곧 롯데 칠성음료 가격도 오른다는데요. 소주 사재기 열풍이 음료수 사재기 열풍으로 바뀔지 우려가 됩니다. 한편 식당 내 소주 가격은 아직 확정은 아니지만 500~1,000원 정도 오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러시아에서 받아야 할 12조 원은 어떻게 될까요?

러시아 은행이 해외송금 차단됨에 따라 한 해 우리나라의 수출대금 약 100억 달러에 가까운 돈을 어떻게 받을 수 있을지 걱정이 됩니다. 우리나라 전체 수출의 1.6%에 해당하는 금액인데요. 푸틴의 욕심으로 인해 경제사 태도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이번 전쟁을 계기로 앞으로 다시는 전쟁이 안 일어나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