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일기

창업 아이템 선정 (프랜차이즈 VS 독립창업)

반응형

창업을 하고자 하는 이유

호띵이 외할머님이 곧 은퇴를 앞두고 계신다. 그래서 항상 마음 한켠에 가지고 있었던 창업에 대한 꿈을 호띵이 외할머니를 통해 간접적으로 이뤄보고자 계획을 하게 되었다. 아직 어느것도 확정된 사항은 없지만 장모님이 운영 가능한 창업 종목을 고민하며 글을 쓰게 되었다.

프랜차이즈 VS 독립 창업

내가 지금 걷고자 하는 투자의 길은 주위사람들과 함께하는 길이다. 다니던 회사를 때려치고 시작할 용기는 없지만 같이 할 수 있는 사람들이 있다면 최대한 사업쪽에 에너지를 쏟고자 하는 것이다. 장모님의 현재 상황은 이제 막 은퇴를 앞두셨고, 평생 회사생활을 하셨기 때문에 특별한 종목의 사업은 어려우며, 아직은 장모님에 대해서 많이 알지 못하기 때문에 함부로 과감한 목표를 설정할 수 없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손실률이 낮고 운영이 쉬운 쪽에 대해 생각하다보니 자연스럽게 개인 아이디어로 구성된 것이 아닌 프랜차이즈 사업을 찾게 되었다.

프랜차이즈 정보 찾기

http://sbiznews.com/FranchiseIndex/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랭킹

대한민국 창업1번지

sbiznews.com

구글링/네이버 여러 사이트에서 프랜차이즈 창업관련 정보를 찾던 중 한눈에 보기 편한 사이트를 찾았다. 창업 경영신문이라는 사이트인데 프랜차이즈를 종목별로 확인 할  수 있었다.

생각해둔 종목은 손이 많이 안가는 쪽으로 접근하여 무인화가 가능한 가 주인 관여도가 낮은가에 관한 것이다. 그리고 투자금이 적정한 수준인가이다.

그리하여 마음에 두게 된 것은 첫번째로 베스킨라빈스이며 두번째는 메가커피이다. 이것은 순전히 나의 생각이며 앞으로 생각을 차근차근 정리하여 장모님과의 만남 및 대화를 통해 생각을 구체화 해 나갈 계획이다.

현재 진행 상태

  1. 창업 컨설턴트 요청 (전문가와 상담받기)
  2. 베스킨라빈스 창업시 필요 비용 산출 및 창업 절차 확인 (베스킨라빈스 가맹점담당자와 연락함)
  3. 메가커피 창업시 필요 비용 산출 및 창업 절차 확인 (온라인 확인)
  4. 창업할만한 지역 및 상가 물색중 (상가 투자 가능 지역도 찾는 중)
세상에 100% 수익을 내는 투자는 거의 없다.
적자 앞에서 멀쩡한 정신을 유지할 수 있는 창업주도 거의 없다.
이러니 이성적 전략만으로 창업을 할 수 는 없다.
적당히 합리적이고 감정적인 전략으로 장모님과 같이 할 수 있는 최적의 창업아이템을 선정해 낼것이다.
이를 시작으로 가슴한켠에 고이 키우고 있던 창업으로의 꿈을 작게나마 펼쳐 나가볼 생각이다.
알은 세계다, 새는 알에서 나오려고 투쟁한다, 태어나려는 자는 하나의 세계를 깨뜨려야 한다.
지금 나를 규제하고 있는 세계를 깨뜨리고 새로운 세계로 나아가기위해
오늘의 나는 지금도 꿈을 꾼다.
반응형